전남자원봉사센터, 장애인 복지향상 위한 4개 기관 업무협약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센터소식

지금 이 순간 나 자신만이 내게 주어진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전남자원봉사센터, 장애인 복지향상 위한 4개 기관 업무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남자원봉사센터 조회 121회 작성일 25-04-21 19:48

본문

 

전남자원봉사센터, 장애인 복지향상 위한 

4개 기관 업무협약

(왼쪽부터) 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윤소희 센터장, 전남자원봉사센터 김상길 센터장,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이정근 전남지부장 및 미라클센터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왼쪽부터) 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윤소희 센터장, 전남자원봉사센터 김상길 센터장,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이정근 전남지부장 및 미라클센터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정두리 기자 | 전라남도 장애인복지의 현장에 네 개 기관이 손을 맞잡았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전남지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미라클센터, 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지난 10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내 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새로운 지원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관 간의 협력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각 기관이 지닌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유기적으로 연결함으로써, 그동안 분산됐던 장애인 복지 자원을 통합적으로 활용해 실질적인 변화와 체감 가능한 서비스를 만들어내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협약에 따라 네 기관은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해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 참여를 돕는 다양한 복지 모델을 실현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앞장서온 경험을 바탕으로, 복지 분야에 특화된 자원봉사자 양성과 배치를 통해 장애인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방침이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김상길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안에서 장애인 복지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자원봉사자들과 기관들이 함께 손을 잡고 변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웰페어뉴스  2025년 4월 11(금)  14:19 정두리 기자
 
인스타그램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