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광주시자원봉사센터-국립공원공단 서부지역본부 업무협약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센터소식

지금 이 순간 나 자신만이 내게 주어진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전남도·광주시자원봉사센터-국립공원공단 서부지역본부 업무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남자원봉사센터 조회 40회 작성일 24-04-17 14:27

본문

       전남도·광주시자원봉사센터 - 국립공원공단 서부지역본부 업부협약 

자원봉사 활성화로 국립공원 보전 및 지역사회 발전
상호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으로 자원봉사 활성화

(사)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사)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는 16일 무등산생태탐방원에서 국립공원공단 서부지역본부과 함께 다자간 협약을 체결했다. 

(사)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와 (사)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16일 무등산생태탐방원에서 

국립공원공단 서부지역본부과 함께 다자간 협약을 체결했다.


[전남/전라도뉴스] (사)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와 (사)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16일 무등산생태탐방원에서 국립공원공단 서부지역본부과 함께 “지역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3개 기관 다자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강숙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장, 김재규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박영준 국립공원공단 서부지역본부장 등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국립공원공단 서부지역본부 출범 이후 두 번째 협약으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해 광주광역시․전라남도 내에 위치한 4개 국립공원 보전·보호 및 자원봉사 프로그램 상호 교류를 목적으로 체결했다.

이 기관들은 이번 협약으로 ▶ 협약기관 간의 협력체계 구축 ▶ 국립공원 자연자원 보전․보호활동 ▶ 자원봉사 프로그램 상호 교류 및 공동운영 ▶ 국립공원 보전 및 지역사회 발전 ▶ 기타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협약 이후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국립공원 보전․보호를 위한 자원봉사활동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활성화 추진 방법 등에 대해 협약기관 간 상호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허강숙 센터장은 “국립공원 보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전남의 아름다운 국립공원의 보호를 위하여 다양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규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무등산국립공원 환경보호 인식 확산에 앞장서고, 광주시민 모두와 국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무등산이 되도록 생태보전 활동을 하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준 본부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내실있는 자원봉사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국립공원 보전활동 및 자기주도형 자원봉사 제도 추진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전라도뉴스 2024년 4월 17일(수) 13:14 안병호기자 (http://www.jldnew.co.kr) 


 

인스타그램 유튜브